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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의 밑거름

4학년 2학기 설계 프로그램

by 빈쎄 2020. 12. 12.

내 설계의 기본이 되는 유닛

구조체이자 공기 전달 역할을 하는 유닛 디자인. 아랫부분에서 빨아들인 공기를 정화시켜, 윗부분에서 비눗방울과 함께 방출하는 구조다. 쉽게 말해서 하나 하나가 나무(혹은 수중 식물)와 같은 역할을 한다.

 

하나의 막대를 120도 씩 회전시켜 만들었기 때문에 긴 축을 따라 일정한 너비의 도로가 생긴다. 이 아래로 도보, 자전거길, 혹은 스케일이 큰 경우에는 자동차를 위한 도로를 배치하려고 한다. 물론 마지막의 경우에는 유닛 다리의 각도를 넓혀 새로 디자인할 필요가 있다. 

 

 

세 가지 타입-community/wirk/play

 

기본적 구성은 community work play로 나뉜다. 커뮤니티 공간에는 기둥과 천장이, 일 하는 공간에는 벽과 천장이, 노는 곳에서는 광장만이 필요하다. 커뮤니티 공간은 큰 대로에, 일을 위한 공간은 중정에, 놀기 위한 공간은 작은 도로와 중정에 배치한다. 커뮤니티의 비눗방울은 최대한 터지지 않도록, 방울이 천장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만들고 워크는 벽을 세우기 편하게 기둥을 일정 간격으로 배치한다. 플레이는 비눗방울이 랜덤으로 나올 수 있도록 만든다. 

 

간략한 입, 평면 스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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