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첫걸음 라이노

공포의 그래스호퍼 탐방기:Butterfly 컴포넌트 알아보기(2)-Boundary

by 빈쎄 2021. 7. 14.
728x90

저번 시간에 이어 버터플라이 컴포넌트 공부를 하겠습니다.

beansaysyeah.tistory.com/33

 

공포의 그래스호퍼 탐방기(2):Butterfly 컴포넌트 알아보기(1)

오늘은 버터플라이를 설치하기 전에, 이게 도대체 어떻게 이루어진건지부터 알아보려고 한다. 사실 나도 잘 모르고 얘네 사이트에서 이미 자세히 설명해놓아서 내가 할 일은 별로없는 거 같지

beansaysyeah.tistory.com

 

2번째 카테고리, Boundary

 

두 번째 카테고리는 바운더리, 경계를 만들어주는 요소들이다. 이번에도 자주 쓰이는 애들은 이렇게 세 가지라할 수 있겠다.

직역하면 '경계의 입구 부분'이란 이름의 컴포넌트. 속도 값을 입력하면, 이 값이 경계의 시작점에 적용되는 듯하다.그래서 필수적인 입력값은 속도 벡터값.

 

출구 경계를 생성해주는 컴포넌트. 온도 또는 부동 압력을 입력하면 계산에 적용되는데, 이 압력을 입력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0으로 계산된다고 한다. 그래서 예제에서도 딱히 입력해주지 않았나보다.

 

 

벽 경계를 만들어주는 컴포넌트. 역시 온도에 따라 압력이 변하기 때문에 따로 온도값을 입력할 수는 있으나 필수는 아니다. 

 

다음 카테고리도 이어서 같이 정리할까 했지만, 글 길이가 애매하게 길어져서 끊어서 써야겠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