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꼬모 에스따스/스페인어 공부

스페인어 집어넣기(3)-Querer 동사

by 빈쎄 2020. 6. 30.
728x90

Querer 동사는 정말 많이 쓰입니다.

~를 원하다, 영어로는  want와 비슷한 의미를 갖죠.

제가 계속 영어 단어와 함께 연결시켜 이야기 하고 있는데, 영어에서 사용되는 어순과 비슷한 경우가 많아서 그렇답니다! 연관지어 생각하면 외우기 쉬워요.

 

Querer 원하다
Yo quiero
Tu quieres
Usted/El/Ella quiere
Nosotros/as queremos
Vosotros/as quere`is
Ustedes/Ellos/Ellas quieren

 

 

Querer 동사+명사=~을 원하다

Quiero un coche   나는 자동차 한대를 원한다.

Quiero una rosa    나는 장미 한 송이를 원한다.

 

 

아까 want와 비슷하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그 이유는 이 뒤에 동사 원형이 올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Querer+동사원형 =~하는 것을 원하다, ~하고 싶다.

다른 점이 있다면 want 뒤에는 to가 와야 동사 원형이 붙을 수 있지만, 여기서는 필요 없다는 거!

 

 

Quiero ir. 나는 가고 싶어.

Que quieres ser en el futuro? 너는 미래에 무엇이 되고 싶니?

Quiero ser cantante. 나는 가수가 되고 싶어. 

이렇게 쓰시면 됩니다!

728x90

댓글